하프학사, 9급 공무원 시험 일정에 맞춘 체계적인 커리큘럼 제공
하프학사, 9급 공무원 시험 일정에 맞춘 체계적인 커리큘럼 제공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1.09.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3년 이상 장기 미취업 상태 청년 약 28만 명 중 취업 관련 시험 준비를 하는 이들은 8만 5천 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장기 취업준비자 가운데 절반가량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인 것으로 집계됐다.

장기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은 시간적, 비용적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 이에 최근 9급 공무원 시험에 새로 진입하는 학생들은 수험생활의 첫 습관을 제대로 잡고, 기회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반 학원이나 인강보다는 체계적인 관리가 되는 공무원 기숙학원 많이 찾는 추세다.

공무원 기숙학원 하프학사는 수험생들의 기회비용을 줄이기 위해 단기간 고득점 합격에 중점을 두고, 전통 기숙사 형태로 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9급 공무원 시험 일정에 맞춰 모든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이해뿐만 아니라 암기까지 케어하며 학습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모든 커리큘럼은 단순 강의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온전히 자기 것으로 저장할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수업 후 오후 시간에는 1:1~1:3 구성으로 팀을 나누어 오전에 배운 내용의 암기 트레이닝 시간을 가진다. 

또한, 하프학사만의 특허받은 공부법을 적용해 그냥 무작정 열심히만 하는 공부가 아닌, 확실한 공부법을 알고 공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행착오와 공부 시간을 줄이는 것은 물론, 결과적으로 고득점의 목표 점수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오랜 기숙학원 경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험관리에 전문성을 갖춘 스탭들이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하며, 특허받은 공부법에 기반한 하프학사만의 차별적인 시스템을 메인 경영 방식으로 삼아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수험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하프학사 관계자는 “전통 기숙학원 형태의 하프학사 운영 후 타 대형 학원들도 기숙 연계 기반으로 기숙학원을 추가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수업을 듣고 자습하는 단순한 패턴에 출석체크만 하는 곳이 대다수다”라며 “하프학사만의 차별화된 기숙학원 관리 시스템 하에서는 4개월의 단기간으로도 이해와 암기까지 완성할 수 있어, 공시생들의 입학 대기가 꾸준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무원 시험가는 합격을 위한 수험생들의 열정과 수험생을 유치하려는 학원들의 경쟁으로 치열하다”며 “기숙학원 시스템과 실제 후기, 운영 방식 등도 중요하지만, 공부법과 수업이후의 관리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공무원 기숙학원을 선택해야, 수험생활에 드는 기회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단기간 합격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