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수험 기간에 학습과 생활을 철저히 관리하기 위해 이용하는 기숙학원은 수험 계획에 따른 학습관리 시스템이 중요하다. 이에 기숙학원 선택 시에는 강사진과 커리큘럼은 물론, 일반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와는 차별화된 효율적인 학습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공무원 시험은 학습 범위가 방대한 만큼, 같은 시간 대비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제공하고 수험생이 학습 내용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졌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공무원 시험은 정해진 시험 날짜에 맞춰 많은 양을 쉽고 빠르게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보여주기식의 강사진, 커리큘럼보다는 제대로 된 학습법으로 효율적인 공부습관을 만들어 주는 시스템을 구축한 공무원 기숙학원이 도움이 된다.

이런 가운데 공무원 기숙학원 ‘하프학사’가 공무원 시험에 최적화되어 있는 특허받은 공부법을 기반으로, 많은 양의 학습 범위를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공무원 기숙학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프학사의 특허받은 공부법은 2022년도에만 대한민국교육대상 연속 수상을 비롯해 동종 업계 28관왕을 수상했을 만큼 교육 업계에서 학습 효과성을 입증받고 있다. 지난 1999년 특허를 받은 공부법으로 현재까지 지속해서 학습 효과를 입증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재 하프학사는 노량진에 1관~8관 규모의 공무원 기숙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하프학사는 대부분의 공무원 기숙학원이 강사진과 커리큘럼만 내세워 홍보하는 것과 달리, 제대로 된 공부법을 제공해 학생들이 강사의 강의를 듣고 충분히 자기 것으로 소화해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단기간 성적 향상을 목표로 공부법을 통해 제대로 된 공부 습관을 잡을 수 있게 도와줘, 같은 시간을 공부하더라도 공부법을 모르고 하는 것보다 큰 학습 성적 기대효과를 낼 수 있다.

하프학사 관계자는 “공무원 시험 합격의 핵심은 방대한 학습 범위를 빠르게 내 것으로 소화해내는 것으로, 하프학사에서는 공무원 학원 최초로 공부법을 적용한 특허받은 학습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며 이해부터 암기까지 단기간에 완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프학사가 제공하는 과정을 잘 이수하고 따르기만 해도 하루하루 학습해야 할 내용들을 체화하고 습득할 수 있어, 특별한 광고나 홍보를 하지 않아도 합격생들의 입소문만으로 하프학사를 찾은 학생이 대부분”이라며 “단순 통제만 하는 방식이 아닌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공무원 시험에 최적화한 기숙학원 시스템을 제공해, 공시생들의 단기간 고득점 합격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